부천문화원(원장 권순호)과 한국모형항공협회(회장 박찬덕)는 지난 12월 3일, 부천문화원에서 『역사·문화·예술 및 모형항공(드론) 교육 프로그램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천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문화복지와 모형항공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모형항공(드론) 민간, 국가자격증 취득과 관련된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부천시민 대상 모형항공(드론)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 드론을 활용한 ICT 교육 확대 ▲ 부천의 역사·문화자원 홍보를 위한 협력 등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부천문화원은 지역 문화예술 사업과 드론 교육의 접목을 통해 시민들에게 폭넓은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부천시민들은 드론 국가 및 민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질적인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드론과 ICT 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될 계획이며, 이는 경기도 내에서도 취득이 어려운 드론 자격증을 지역 주민들이 보다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예상된다.
부천문화원 권순호 원장은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부천시민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와 기술의 융합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게 되었으면 하다.”이라고 밝혔다.
한국모형항공협회 박찬덕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와의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부천시민들의 문화다양성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제시하고, 미래지향적인 기술교육의 토대를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