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관장 장기욱)에서 지난 21일 부천북라이온스클럽(회장 김철기/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과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의료 소외 취약계층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한방진료를 진행하였다.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에서 지난 21일 부천북라이온스클럽과 연계해 지역 내 의료 소외 취약계층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한방진료를 진행하였다.
이번 진료를 위해 지난 2월 14일 춘의청한의원, 다온요양병원과 업무협약을 실시하였고, 월 1회 정기적으로 한방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한방진료 시, 개인별 건강상태 문진, 혈압 등의 기초검사, 건강 상담, 물리치료 처방 등의 의료서비스가 제공되었으며, 진료서비스 경험하신 참여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부천북라이온스클럽 회장 김철기는 “의료봉사를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과의 지속적인 연계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증진 및 삶의 만족도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진료를 수행해주신 부천북라이온스클럽 및 지역 의료기관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