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7 (화)

부천시보건소 영양플러스, ‘푸드브릿지’ 우리 집 금쪽이 편식 예방해요

기사등록 : 2023-02-21 09:44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부천시보건소 영양플러스는 ‘푸드브릿지- 우리 집 금쪽이 편식 예방해요’라는 주제로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푸드브릿지(Food Bridge)란 편식하는 아이들이 ▲친해지기 ▲간접노출 ▲소극적 노출 ▲적극적 노출 등 네 가지 단계를 통해 싫어하는 음식과 친숙해지도록 유도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갖도록 돕는 교육이다. 이러한 경험으로 아이들이 싫어하는 음식에 대한 경계심을 낮추고,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식습관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정에서 아이들이 피하는 식재료를 선정해 4단계 미션을 실시하고, 그 과정을 사진으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푸드브릿지 활동 우수자를 선정해 선물을 제공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꾸준한 편식예방 활동을 독려했다. 

프로그램 참여자 A씨는 “아이와 당근을 주제로 뺏고 뺏기는 놀이도 하고, 머핀·밥스틱·당근초밥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니 평소 좋아하지 않던 당근도 거부하지 않고 재미있게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인 B씨는 “아이가 브로콜리를 좋아하지 않아 브로콜리로 나무를 만들어 정글 놀이도 하고, 푸드브릿지의 단계를 거쳐 브로콜리를 주었더니 잘 먹게 되어 무척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편식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산부와 영유아의 식생활 개선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부천시에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임산부, 생후 66개월 미만의 영유아 중 영양 위험요인(빈혈·성장 부진·영양 불량 등) 보유자를 사업대상자로 선정해 보충식품 지원과 영양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박은주 기자
ⓒ 부천e뉴스(www.bucheone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부천시 중동 1160-3 필레오트윈파크 2동 302-1호   Ι  대표전화 : 032-326-2600-1  Ι  팩스 : 032-326-6633
사업자등록번호 : 203-25-54466  Ι  대표 : 박은주  Ι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2021-04-22  Ι  등록일 : 경기 아 52863  Ι  발행·편집인 : 박은주  Ι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은주
부천e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부천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